청양군, 취득세 감면대상자 추징 예방 위해 카카오 알림 서비스 개시
상태바
청양군, 취득세 감면대상자 추징 예방 위해 카카오 알림 서비스 개시
  • 미디어 청양(media cheong yang)
  • 승인 2022.08.3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이 9월부터 취득세 감면대상자에 대한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를 자세하게 제공하기로 했다.

군의 이러한 방침은 취득세 감면대상자의 의무 준수사항을 담은 안내문을 발송하고 있으나, 우편물 분실이나 대상자의 부주의 등으로 감면받은 세액을 추징당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알림 대상은 추징사례가 많은 자경농민의 농지 취득, 유공자나 장애인의 자동차 취득, 농업법인의 부동산 취득, 농어촌 주택개량 취득 등으로 군은 감면 내용과 유예기간 내 준수사항을 대상자 유형에 따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

감면대상자의 의무사항은 ▲농지 취득의 경우 2년 이상 직접 경작 ▲자동차 취득의 경우 1년 이상 주민등록상 세대 유지 ▲농업법인 부동산 취득의 경우 1년 이상 직접 사용 ▲농어촌 주택개량의 경우 3개월 내 입주 개시 등이다.

알림 톡 수신을 희망하는 납세자는 전화(041-940-2631~4)로 신청하거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군청 재무과 또는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이에 대해 김필규 재무과장은 “알림 톡 서비스는 우리 군이 전국 지자체 최초로 도입한 선도 사례”라면서 “대중화된 스마트폰을 활용해 납세자가 잊기 쉬운 지방세 납부와 감면사항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