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돈곤군수, 농협관계자, 생산농민 등 30여 명 참석
청양군이 농산물의 산지유통 활성화를 위한 통합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통합마케팅은 농산물 시장개방 확대 추세와 소비 흐름 변화 등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농가 조직화와 유통망 통합에 중점을 두고 있다.


김돈곤 군수, 농협 관계자, 생산 농가 등 30여 명은 3일 창의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충남 금산군 만인산농협유통센터를 방문, 연합사업을 통한 산지유통 활성화 과정을 살폈다.
만인산농협유통센터 박기범 센터장은 ▲대형유통업체 대상의 통합마케팅 활동사례 ▲유기농·무기농약·GAP 등 인증별 선별 ▲포장 차별화 출하 ▲객관적 검품에 의한 농산물 품질관리 ▲생산자와 농협의 협력체계구축 우수사례 등을 소개했다.
청양군은 연합사업단 1곳과 지역농협 3곳으로 통합마케팅조직을 구성, 운영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11월 원예산업종합발전계획(2018년∼2022년)을 수립하고 실행방안을 모색하고 있다.